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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관리와 위임의 새로운 정의
내가 해야할 일은 무엇이고 위임해야할 일은 무엇인가
위임-어떻게 하면 이일을 효과적으로 할수 있을까?
시간관리- 어떻게 집중해서 효과적으로 시간을 쓸 수 있을까?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 일을 집중한다.
우선순위를 나를 위한 자기개발 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일 또는 자신이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자신의 일을 본인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위임과 시간관리로 짧은 시간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단순함이 답이다.
매순간 일 때문에 조급해 하지 않는다.
양으로 결과를 판단하지 않고, 필요한 핵심을 단순히 하여 바쁘지 않게 알한다.
중요하지 않은 일을 잘 한다고 해서 중요해지는 것은 아니다.
지금 이순간부터 무엇을 하느냐가 어떻게 하느냐 보다 중요하다.
80:20 파레토법칙
80퍼센트의 생산량은 20퍼센트의 투입량에 나온다. 80%의결과는 20%의 원인으로 나온다.
80%이익은 20%의 생산에서 나온다.
파레토 법칙을 한번 시행해 본다. 행복의 창출과 문제의 원인의 20%를 적용해본다.
가장 집중 해야할 진실을 밝혀라.
집중 해야 할 상위 3%를 찾아고 나머지를 버리는 것을 과감하게 택한다.
마감시한을 짧게 정하고 엄청난 집중력을 요하여 생산성을 높일수 있다.
일을 덜 하기 위한 짧게 해야할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작성해본다.
당신이 하루 두시간 밖에 일할 수 밖에 없다고 가정해 보라.
시간때우기로 주로 하는 세가지 일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통해 나의 일에 만족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 해보라.
중요한 목표와 업무는 2가지를 넘어서는 안된다.
파킨슨 법칙 : 집중하기 위해 일하는 시간을 짧게 정하고 마감시한을 무리다 싶을정도로
짧게 정하라
과도한 정보를 끊는 법
긴급하지 않는 중요하지 않는 정보는 과감히 단절한다.
모든 장애물이 된느 정보를 무시하는 것
정보를 다이어트하라. 현대인들이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처럼 정보도 단식하라.
당신이 정보를 끊는다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다짜고짜 당장. 끊는다. 신문,잡지,오디오북,라디오,웹사이트 모두 금지한다.
아침식사시간에는 배우자와 대화,아이들과의 시간, 독서를 한다.
근무시간에는 최우선 의 업무를 완수한다.
거절하는 기술:나를 방해하지 못하게 하는 법
주위사람들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이 되게 만드는 것은 당신 몫이다.
사람들에게 이메일 전화 직접회의 순으로 의사소통하도록 한다.
회의대신 이메일, 필요하면 전화를 이용한다.
당장해야할 급한 업무 때문이라 하라. 누가 당신에게 만나자고 하거나 통화할 시간을 요구한다면
이메일로 전하도록 부탁한다. 질문사항에만 이메일 답변을 받는다.
도저히 막을수 없다면, 최대한 짧게 결정의 마감시간을 제안한다.
직원들이 최대한 독립적 의사권한을 많이 갖도록 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똑똑하다.
당신을 유리하도록 규칙을 정하고, 요청할 사항을 중요한 프로젝트를 방해하게 두지 마라.
당신과 접촉하는 방법을 불편한 연락을 피하는 쪽으로 만든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특정 시간을 할당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둔다.
여러분 모두 생활속에서 위임을 잘 하셔셔 원만한 하루 하루의 삶을 살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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